하우스 키 (The House Keys, Le Chiavi Di Casa, 2004)

자막자료실

하우스 키 (The House Keys, Le Chiavi Di Casa, 2004)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709122
    줄거리 : 지아니는 아이의 엄마가 죽자 갓 태어난 자신의 아들 파울로를 버린다. 결국 숙모와 삼촌의 손에 자라난 파울로. 어느 날 숙모와 삼촌은 파울로의 건강검진을 위해 지아니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장애를 지닌 아들 파울로가 열 여섯이 되어서야 처음 만나게 된 젊은 아빠 지아니. 그는 서서히 아들과 친밀한 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파울로와 지내는 짧은 시간 동안 지아니는 자신의 의무와 희망에 대해 반성한다. 과연 지아니는 사랑스러우면서도 변덕스러운 장애소년의 아버지로서의 역할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추천 코멘트. 장애인 가족에 대한 다른 시선을 보여주는 영화. 장애를 딛고 성공한 스토리를 통해 그들의 비정상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기존의 장애인 소재 영화들과는 달리 과장하지 않고 장애인과 그들 가족이 처한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중증장애 딸을 둔 어머니로 분한 샬롯 램플링의 잔잔하지만 강렬한 연기가 인상적인 작품으로 2004년 베니스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해서 다수의 수상을 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하우스 키 The Keys to the House

 


spacer.gif


FF_keys-to-the-house_01_1.jpg


point_red.gif The Keys to the House
point_red.gif Italy, 2004, 105min, 35mm, Color,  Feature
point_red.gif Director 지아니 아멜리오 Gianni Amelio 





film_01.gif

 
지아니는 아이의 엄마가 죽자 갓 태어난 자신의 아들 파울로를 버린다. 결국 숙모와 삼촌의 손에 자라난 파울로. 어느 날 숙모와 삼촌은 파울로의 건강검진을 위해 지아니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장애를 지닌 아들 파울로가 열 여섯이 되어서야 처음 만나게 된 젊은 아빠 지아니. 그는 서서히 아들과 친밀한 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파울로와 지내는 짧은 시간 동안 지아니는 자신의 의무와 희망에 대해 반성한다. 과연 지아니는 사랑스러우면서도 변덕스러운 장애소년의 아버지로서의 역할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장애인 가족에 대한 다른 시선을 보여주는 영화인 <하우스 키>는 장애를 딛고 성공한 스토리를 통해 그들의 비정상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기존의 장애인 소재 영화들과는 달리 과장하지 않고 장애인과 그들 가족이 처한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중증장애 딸을 둔 어머니로 분한 샬롯 램플링의 잔잔하지만 강렬한 연기가 인상적인 작품으로 2004년 베니스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해서 다수의 수상을 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film_02.gif



FF_keys-to-the-house_dir_01.jpg


감독: 지아니 아멜리오 Gianni Amelio
1945년 이탈리아 칼라브리아 출생. 철학을 전공한 후 로마로 옮겨 조감독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오랜 기간 TV에서 일하다가 1982년 첫 영화 를 만들었다. 유럽 아카데미 영화상(EFA: European Film Academy)에서 최우수 유럽영화상을 3차례나 수상한 바 있으며 1990년작 는 아카데미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에 후보로 올랐다.



http://jimff.or.kr/2006/subpage.asp?ccode=06&cgubun=movie&cidx=6&code=film&gbn=view&ix=59&subp=01


 

 

Comments